대전 테미오래 드라이브
본문 바로가기

일상

대전 테미오래 드라이브

728x90
반응형

 

이번 주말에 날씨가 화창하여 

부모님과 드라이브 다녀오기로 했는데요.

 

집 근교이기도 하고 

대전 중구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검색을 하다가 

찾게 된 곳이 있어 추천드립니다. 

 

바로 대전 테미오래 명소인데요.

 

 

 

대전 테미오래 란, 1932년도 일제강점기 시절에 

세워진 건물로 옛 충남도지사분들께서 생활하셨던

관사라고 하더라구요.

 

 

대전에 오래 거주하면서 

드라이브 가볼만한곳은 다 가보았다고 생각을 했었는데 

대전 테미오래 문화재가 있는 줄 처음 알았네요. 

 

으냉이가 대전 테미오래 방문한 날은 공관만 

관람을 할 수 있었는데요. 

 

 

3.23 이후로는 구 관사 10개 모두 

개관한다고 하니 그때 쯤 대전 테미오래 오셔서 

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. 

 

 

높으신 분들이 사셨던 곳이라 그런지

1932년인데도 정원이 달린 곳에

평수도 굉장히 넓은 건물이더라구요. 

 

 

다른 블로그를 보니,

내부도 관람을 할 수 있는 것 같았는데요.

 

그래서 바로 고민하지 않고 

건물 내부로 직행했습니다. 

 

 

입구에 안내문이 있긴 하였지만

내부에 문화새설사분이 계셔서 

이해하면서 관람하기에 충분했어요:-)

 

 

내부에는 공적/사적으로 

옛 충남도지사분들이 사용하셨던 

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었어요.

 

 

1932년도에 지은 건물인데

보존이 정말 잘되어 있어서 놀랍더라구요.

 

내부에서 보이는 정원도 멋스럽네요. 

 

 

손님이 오셨을때 사용했던 

접시들도 진열장에 있었구요. 

 

 

주거하시는 분 이외에 

외부 손님들을 위한 출입문 외 사용공간도

별도로 존재하더라구요. 

 

 

당시 일본사람들이 지었던 건물이라 그런지

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건물의 형태를

살펴볼 수 있었구요.

 

 

건물 외벽, 내벽에는 

유럽풍의 문화를 띈 

창문도 있더라구요. 

 

 

그리고 충남도지사분들이 생활하시기 

편하게 한국식으로 변형한 것도 있다보니 

유럽+일본+한국 3개의 건축물이 

합쳐진 독특한 특성을 띄고 있어서 

문화재로서 가치가 더 뛰어나다고 하네요. 

 

 

설명을 듣고 공관에서부터

도보 3분거리에 카페거리가 있다고 하여

다녀왔습니다. 

 

조용하고 한적하다보니

가족/연인/친구와 함께 커피를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. 

 

 

그 와중에 예쁜 고양이 발견.

인형인줄 알았어요~ ㅋㅋ

 

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 거보니~ 

 

조만간 벚꽃 필 무렵 

테미공원에서 벚꽃도 보고 

못봤던 구 관사 보러 드라이브 

와야겠네요:-) 

 

쨋든 아이랑 한번 드라이브 

오셔서 관람해보시길 추천드려요. 

728x90
반응형